2022/11 6

영화 "롱 리브 더 킹 : 목포 영웅"을 보고...

214. 영화 "롱 리브 더 킹 : 목포 영웅"을 보고... 영화의 마지막 유치장에 국회의원이었던 최 만수와 그의 수족이었던 깡패 조 광춘이 갇혀 있다. 둘 사이는 한 때 좋았지만, 이번 선거를 치르면서 사이가 틀어졌다. 최 만수의 부탁으로 선거 후보였던 황 보윤을 테러로 낙마시키고, 최 만수는 시장에 높은 빌딩을 지으면 맨 윗층 스카이 라운지는 조 광춘에게 주겠다고 이야기를 했지만, 일이 틀어지면서 최 만수는 조 광춘 부하들이 보는 앞에서 조인트를 가한다. 그러면서 둘의 사이는 멀어지고.... 황 보윤을 테러하고 필리핀에 숨어있던 광주의 깡패들은 황 보윤 대신 선거에 출마한 장 세출의 부하들에 의해 붙잡히고, 서울로 돌아오는 중이다. 결국 최 만수는 국회의원 선거에서 떨어지고 술에 취해 운전 중 음주운..

영화 이야기 2022.11.26

영화 "만추"를 보고...

213. 영화 "만추"를 보고... 전에 보았던 현 빈님, 탕 웨이님 주연의 영화 "만추"의 원작이다. 그 전에 또 다른 오리지널 원작의 "만추"가 있다고 한다. 불륜과 자신에게 폭력을 가한 남편을 죽였다는 이유로 옥에 갇힌 혜림 모범수로 특별 휴가를 얻어 속초의 어머니 산소를 찾아간다. 동대구역에서 영주역으로... 기차 안에서 신문을 덮고 누워 자고 있는 민기를 만난다. 자신에게 계속 말을 거는 민기 그런 그가 거북하기만 하다. 영주역에서 내린 혜림은 강릉으로 가는 기차를 기다리면서 홍익 매점에서 민기가 사준 국수를 먹는다. 다시 기차를 갈아타고 속초로 가는 혜림과 민기 기차에 내려서도 혜림을 쫓아다니는 민기 그런 그가 못 마땅하지만, 그냥 놔둔다. 민기와 함께 바다가 보이는 언덕 등대 옆의 어머니 산..

영화 이야기 2022.11.20

영화 "두근두근 내 인생"을 보고...

212. 영화 "두근두근 내 인생"을 보고... 태권도 국가대표가 꿈이었던 아빠 대수와 가수의 꿈을 가지고 있던 엄마 미라는 고등학생이던 17살에 만나 사랑을 나누고, 아이를 낳게 된다. 어린 나이에 부모가 된 태수와 미라 다니던 학교를 그만두고, 아빠는 택시운전사로, 엄마는 세탁공장에서 일을 하면서 아들을 키운다. 아들 아름이 남들보다 빨리 늙는 선천성 조로증을 앓고 있는 아름이 얼굴은 80살, 마음은 16살인 아름이 사람들은 노인 모습의 아름이를 이상한 눈으로 바라보고... 아이들은 골롬이라고 이야기를 한다. 학교 대신 집에서 책과 인터넷을 하는 아름이 일본 영화 "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의 조제와 같다. 그래서 조제처럼 아는 것이 많다. 또 작가가 꿈인 아름이는 글도 잘 쓴다. 부모님의 사랑..

영화 이야기 2022.11.20

영화 "색, 계"를 보고...

211. 영화 "색, 계"를 보고... 일본이 중국 일부를 점령한 시기 상해에 사는 왕 치아즈는 영국에 계시는 아버지의 도움으로 홍콩에서 대학을 다니게 된다. 학교 급우들과 함께 조국의 독립을 고취하고자 하는 애국연극동아리에 가입하고, 연극을 통해 독립자금을 모은다. 어느 날, 일본의 방첩기관장인 이 모청이 홍콩으로 온다는 소식에 왕 치아즈는 막 부인으로 변신하여 이 모청을 암살할려고 하였으나, 실패에 그친다. 3년 후 왕 치아즈는 상해로 돌아와 대학에서 일본어 공부를 하고, 우연히 홍콩에서의 연극동아리 사람들을 만나 다시금 이 모청을 죽이기 위해 막 부인으로 위장하여 이 모청의 집에 드나들게 된다. 이 모청 부인과 친구들이랑 마작을 즐기는 막 부인 그러면서 다시금 이 모청과 가까이 지내게 된다. 부인 ..

영화 이야기 2022.11.20

영화 "인어공주"를 보고...

210. 영화 "인어공주"를 보고... 아버지가 빚 보증을 잘못 셔서 살던 집도 빼앗기고, 딸의 대학 등록금도 날아가 버렸다. 엄마의 말씀, 대학은 낭중에... 다른 곳으로 이사를 가서 엄마는 목욕탕에서, 딸과 아버지는 우체국에서 일을 한다. 아버지의 월급은 빚을 갚는데 쓰이고, 딸이 주는 용돈으로 생활을 하신다. 면목 없는 아버지 방 안에 앉으셔서 담배만 피우신다. 우체국에서 보내주는 뉴질랜드 연수를 떠나는 날, 어버지는 다니는 우체국을 그만 두겠다며 집을 나가셨다. 뉴질랜드로 가는 비행기 안에서 내린 딸은 외삼촌이 일러준 대로 아버지가 우체부 배달부로 일을 하셨던, 그곳에서 처음 엄마를 만났던 제주 우도 하리로 아버지를 찾으러 간다. 하리에서 아버지 대신, 젊은 날의, 자신과 똑같은 모습의 엄마를, ..

영화 이야기 2022.11.20

영화 "후궁 : 제왕의 첩"을 보고...

209. 영화 "후궁 : 제왕의 첩"을 보고... 난 영화 포스터만 보고, 그저 야한 영화로 알았다. 그런데 실제 영화를 보니까, 단순히 야한 영화만은 아니었다. 왕은 선왕의 후궁의 음모로 음식을 먹다가 죽고, 선왕의 후궁의 아들이 왕의 자리에 오른다. 그런데, 선왕의 후궁, 대비 마마의 섭정으로 왕이지만, 왕으로서 역할을 제대로 수행하지 못 한다. 선왕의 부인, 화연의 아버지를 선왕의 죽음에 관여하였다는 이유로 옥에 갇힌 화연의 아버지를 구할려고 하였으나, 어머니의 뜻에 막혀 구하지 못 한다. 전부터 화연을 좋아했던 왕은 어머니의 섭정으로부터 벗어날려고 하나, 그 마저도 쉽지 않다. 어머니의 간섭으로부터 헤어나 화연을 곁에 두고 싶어하는 왕이지만, 왕노릇을 못 하는 왕 화연은 섭정에서 벗어나면 자신을 ..

영화 이야기 2022.1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