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4 7

영화 "수상한 고객들"을 보고...

239. 영화 "수상한 고객들"을 보고... 처음 넷플릭스에서 이 영화를 보았을 때에는 단순 코미디라는 생각에 볼 생각이 없었는데, 어제 영화 "부당거래"에서 류 승범님 연기가 너무 좋아 류 승범님을 보기 위해 이 영화를 보게 되었다. 영화는 단순한 오락 영화가 아니었고, 감동을 주는 영화였다. 재미와 함께... 보험사 직원인 배 병우는 영화 제목처럼 수상한 고객들 언제 죽을지 몰라서 그러면 회사가 손해를 입고, 게다가 자신은 자살 방조죄로 감옥에 들어갈 수 있으므로, 수상한 고객들을 일일이 찾아가 생명보험을 연금보험으로 바꿀려고 한다. 그러나 수상한 고객들 하루하루 먹고 살기 힘든 그들은 병우의 말 대신, 죽으면 얼마나 받을 수 있느냐고 되묻는다, 그럼에도 포기할 수가 없어 열심히 그들을 쫓아다니고, ..

영화 이야기 2023.04.27

영화 "부당거래"를 보고...

238. 영화 "부당거래"를 보고... 비리 경찰 최 철기는 전국민이 관심을 갖는, 그래서 청와대에서도 신경을 쓰고 있는 초등학생 성폭행 연쇄살인범 수사에서 조폭 건설업자 장 석구의 도움으로 아동 성범죄 전과가 있는 이 동석을 범인으로 구속한다. 한편, 검사 주 양은 태경그룹 회장 김 양수로부터 스폰서를 받고 있으며, 함께 골프를 치던 중 김 회장이 정체불명의 사람에게 칼에 찔려 죽는 사건이 일어난다. 다음 날, 주 양 사무실에 골프장에서 김 양수와 함께 있던 모습이 찍힌 사진이 책상 위에 놓여있다. 이 동석을 수사하던 주 양은 이상한 점을 발견하고 이 동석의 통화 내역을 조사하여 그가 장 석구와 여러번 통화를 했고, 그가 범인이 아니라는 점을 알아낸다. 이 사실을 알게 된 최 철기는 다시 장 석구의 도..

영화 이야기 2023.04.26

영화 "화려한 휴가"를 보고...

237. 영화 "화려한 휴가"를 보고... 영화의 시작 메타쉐콰이어 가로수길을 따라 택시 한대가 지나간다. 메타쉐콰이어 가로수잎이 싱그럽기만 하다. 오월 누군가는 누군가를 짝사랑하고, 그래서 누군가로부터 사랑 코치를 받는다. 사랑하기에 좋은 계절 그러나 그런 일상은 오래가지 못 한다. 전국에 계염령이 내려지고, 각 도시의 대학마다 장갑차를 앞세운 군인들이 들어선다. 80년 광주 그럼에도 도청 앞에, 금남로에 모여 연일 시위를 벌이고 있다. 계염령 철폐 전두환은 물러가라 군인들의 총에 사람들이 쓰러지고... 옆에 사람들의 죽어가는 모습에 더 많은 사람들이 도청 앞으로 모인다. 죽음보다도 다른 사람의 무참한 죽음을 모른 체 할 수 없어서... 군인들이 물러나고... 사람들은 환호를 지른다. 우리가 군인들을 ..

영화 이야기 2023.04.24

영화 "아빠의 바이올린"을 보고...

236. 영화 "아빠의 바이올린"을 보고... 거리에서 아빠와 아빠 친구들이랑 거리 연주로 생활을 이어가는 8살 아이, 오즐렘 어느 날, 아빠는 갑작스럽게 길거리에 쓰러져 돌아가시고... 오즐렘은 아동보호소에 가야 하는데, 작은 아빠가 있다는 이야기에 아빠 친구들은 유명한 바이올린 연주자인 작은 아빠를 찾아가, 오즐렘을 맡아줄 것을 부탁한다. 처음 본 오즐렘을 마땅치 않게 여기는 작은 아빠 자신의 형에게도 좋은 감정을 품고 있지 않다. 어려서 자신을 버렸던 형 그 형에 대한 미움이 그의 딸에게도 이어진다. 어찌됐든, 작은 아빠집에 온 오즐렘 다행히 작은 엄마하고는 친하게 지낸다. 또 어느 날, 작은 엄마는 시청 어린이 보호과에서 온 전화를 받고, 오즐렘을 자신들이 키울 것이라고 이야기하고, 그것을 알게 ..

영화 이야기 2023.04.24

영화 "티켓 투 파라다이스 Ticket to Paradise"를 보고...

235. 영화 "티켓 투 파라다이스 Ticket to Paradise"를 보고... 이혼한 부부 엄마는 딸과 함께 살고, 아버지는 가끔 딸을 만난다. 똑똑한 딸은 대학 졸업 전에 변호사 시험에 합격하고, 졸업 후 대형 로펌에 들어갈 계획이다. 졸업 후 친구랑 인도네시아 발리로 여행을 간다. 가방에 공부할 책들을 잔뜩 넣고... 공부벌레 딸 그런데 아름다운 섬, 발리에서 운명적인 남자를 만난다. 바다에서 해초를 키우는 남자, 운명적인 사랑 딸의 부모는 그 소식을 알게 되고 그 결혼을 막기 위하여 공동 작전을 펼친다. 만나면 사사건건 다투던 두 사람은 딸의 앞날을 위해 뭉친다. 똑똑한 딸이 반대만으로 결혼을 포기하지 않을 것이라면서 축하해 주는 것처럼 하면서 결혼을 막자고 이야기 한다. 일명 트로이 목마 작..

영화 이야기 2023.04.15

영화 "스위치"를 보고...

234. 영화 "스위치"를 보고... 영화와 드라마에서 인기 스타인 배우, 박 강 크리스마스 날, 지붕에 성탄 트리가 있는 택시를 타고 집으로 가는 중, 운전 기사의 이야기를 들으면서 다른 세상으로 간다. 자신이 사랑했던 수현이 있는 집 그 집에는 두 아이들도 있다. 딸 로희와 아들 로하가 함께 사는 집 자신은 그 집 가장이다. 자신은 연극을 하고, 생계는 수현이 미술학원을 하면서 책임지고 있다. 황당한 상황에 억울해하면서 자신의 위치로 돌아갈려고 하나, 그게 쉽지 않다. 황당한 상황을 차 태현님의 영화 "사랑하기 때문에"처럼 자연스럽고 재미있게 그려나간다. 아내의 명령에 아이들을 돌보고... 그럼에도 지금의 현실을 받아들일 수는 없다. 딸 로희에게 자신의 황당한 상황을 이야기 하고... 시간이 지나면서..

영화 이야기 2023.04.08

영화 "사랑하기 때문에"를 보고...

233. 영화 "사랑하기 때문에"를 보고... 라디오에서 오늘은 고백하기 좋은 날이라면서 유 재하의 "사랑하기 때문에"를 틀어준다. 자신도 청혼하러 가기 위해 운전 중인 차 태현은 자신이 약혼 반지를 집에 두고 왔다는 사실을 깨닫고 차를 유턴하던 중 사고를 당해 혼수 상태에 빠진다. 그의 영혼은 자신의 몸을 빠져나와 다른 사람의 몸으로 들어가고... 임신 중인 여고생 말희가 된 차 태현 말희의 친구 스컬리의 도움으로 낯선 상황들을 헤쳐나간다. 경찰서에 찾아가 집을 찾고... 애를 지우러 병원에 갔다가 주사를 맞고 쓰러지고... 애 아빠의 간곡한 부탁에 도로 병원을 나온다. 중년의 경찰, 박 형사로 바뀐 차 태현 용의자를 경찰서에 데려왔는데, 그 용의자는 자신이 정보도 주고, 돈도 주었는데, 이렇게 경찰서..

영화 이야기 2023.04.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