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일본 다자이후 텐만구

자작나무1 2023. 3. 4. 08:29

 4박5일 일본 후쿠오카 여행 셋쨋날

아침에 호텔에서 조식 뷔페를 먹고,

하카타 버스터미널에서 다지이후행 좌석버스를 타고

다자이후 텐만구로 갔어요.

 

 다자이후 텐만구는 

학문이 뛰어난 스가와라 집안의 대표적인 학자인 

스가와라 미치자네를 기리는 신사로,

1591년에 지어진 본전은 일본의 중요문화재로 지정되어 있다고 하네요...

학문의 신을 모시는 신사로 사람들이 많이 찾아온다고 하더라고요...

 좌석버스로 다자이후역에서 내리고,

길 따라 텐만궁으로 올라갔어요.

올라가는 길의 많은 사람들과 상점들

교토 청수사에 올라가는 길과 비슷했어요...

 주변이 키 크고 잎이 무성한 나무들

이곳은 중국 수향마을 분위기이었어요...

호수 주위의 잘 자라는 나무들

 텐만궁 안에는 봄의 전령 매화꽃이 활짝 피여 있었어요.

우리가 텐만궁에서 본 것은 봄이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