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여행

예쁜 정원이 있는 아산 온양민속박물관

자작나무1 2016. 6. 6. 07:47

 아산 은행나무길을 지나 곡교천위의 충무교를 건너 아산 온양민속박물관으로 왔어요.

온양민속박물관은 개인 박물관이면서도

전시실에 다양한 민속품들이 잘 정리되어 있고,

또한 정원도 예쁘게 잘 꾸며져 있어서

꼭 한번 가보고 싶은 곳이었어요.

 

 이곳도 현충사처럼 나무들이 풍성하였어요.

아산의 세번째 나무여행

 

 

 

 

 7첩반상

저는 7첩이라고 해서 무조건 반찬이 일곱가지인 줄 알았는데,

국과 김치, 양념을 제하고 일곱가지의 반찬이 있는 차림상을

7첩반상이라고 하네요.

 

 색이 고운 우리한복

 

 

 

 

 

 오래간만에 보는 꼭두각시놀음

 

 산수국도 보였어요.

 

 

 나무들이 많았던 정원에는

민속박물관답게 탑이며, 불상등 많은 옛것들이 놓여 있었어요.

 

 

 현충사처럼 이곳도 나무들이 좋은 곳이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