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여행

2박3일 고창여행... 고창읍성(셋)... 맹종죽림

자작나무1 2015. 6. 4. 20:49

 저는 고창에 오면서 대나무숲을 볼 것이라고는 생각하지 못했어요.

대나무숲은 담양에서만 볼 수 있는 것으로 알고 있었어요.

그런데 고창읍성에는 생각지도 못한 대나무숲이 있었어요.

빽빽이 들어선 대나무숲

그 모습에 얼마나 놀라고 흥분했는지...

2박3일 고창여행 마지막날 마지막 여행지

고창에서 큰 선물을 받은 기분이었어요.

 

 대나무숲

밑의 안쪽은 어둑어둑하고

윗쪽은 엷은 햇살에 푸른 빛으로 반짝이고 있었어요.

그런 모습이 너무나 보기 좋았어요.

 

 

 

 대나무만으로 장관을 이루는 풍경이었어요.

제 평생 두고두고 잊지 못할 풍경이라고 생각했어요.

 

 

 와 대단하다라는 감탄사밖에 나올 말이 없었어요.

 

 

 

 죽순이 자라는 대나무숲

 

 이 안내문을 읽으면서

지난 6박7일 중국 상해여행에서

공원에서 자주 보았던 키 큰 대나무들도

맹종죽림이 아닐까 그런 생각을 해 보았어요.

 

대나무숲

보는 것만으로

몸도 마음도

가벼워지는 대나무숲