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여행

당일치기 군산여행... 해망굴

자작나무1 2015. 9. 27. 10:27

  동국사를 나와 해망굴을 찾아갔어요.

원래 동국사를 가기전에 해망굴을 먼저 갔어야하는데,

깜박하는 바람에 다시왔던 길을 되돌아

해망굴을 찾아갔어요.

월명산 아래의 터널

일제시대 일본놈들이 통행을 위해 만들어진 굴

이런 굴을 지나가면서

일본놈들은 조선의 식민지를

백년, 천년 이어갈 생각이 아니었을까

그런 생각이 들었어요.

 

 

 일본놈들이 파놓은 굴속에서

북한 괴뢰군들은 연합군의 폭격을 피했네요.

역사의 아이러니

재미있는 역사이야기이네요.

 

 

 

굴속이라 안은 무척 시원했어요.

한여름에도 이 굴안은 시원할 것 같았어요.

동네사람들이 이 곳에서 여름더위를 피하시지 않을까 그런 생각도 들었어요.

 

 

해망굴을 찾아가기전

군산서초등학교 교정의 히말리야 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