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절 이야기

비 내리는 영주 부석사... 제 마음속의 절

자작나무1 2017. 7. 31. 09:32

 제 마음속의 절, 영주 부석사

이천 덕평휴게소를 나와

영동, 중앙고속도로를 달려

풍기 I.C를 나와 부석사로 갔어요.

도중에는 비가 억수같이 쏟아졌어요...

 

 부석사 오르는 길

가을에 노란 은행잎과 빨간 사과를 보면서

올라야 하는데,

아직 그런 적이 없었어요.

이 길을 오르면서

항상 그런 아쉬움이 제일 먼저 들곤해요.

 

 

 계단길

부석사는 많은 계단을 통해 올라가야만해요.

조금은 힘든 길이지만,

이게 부석사로 가는 제대로 된 길이라는 생각이 많이 들어요.

조금은 힘들고 고생스럽게 가야하는 길, 고행

 

 

 

 계단위에 위풍당당하게 세워져 있는 건물

이런 모습에 반해 부석사에 자주 찾아오는 것 같아요.

다음 저의 여행지는

영주 부석사와 소수서원, 양반촌이 될 것 같았어요.

당일치기 영주여행

 

 

 

 

 

 

 누각안에는 김삿갓의 시가 걸려있어요.

부석사를 너무 늦게 찾아왔다는 아쉬움을 그린 시

 

 

 

 유홍준 교수님의 말씀처럼

잘 생긴 석등

고풍스러운 무량수전과 잘 어울리는 석등이었어요.

 

 

 

 

 제가 부석사를 좋아하는 이유는

첫번째가 부석사에서의 특급전망 때문인데,

비가 내려서 제가 원하는 전망은 볼 수가 없었어요.

백두대간의 한자락이 눈아래로 깔리는 멋진 풍경

다음달에는 그런 풍경을 볼 수 있겠지요.

벌써부터 다음달 영주여행이 기대가 되네요...

 

 비 오는 가운데 탑돌이를 하시는 분들이 계셨어요.

불심

 

 저는 이번에 처음 알았어요.

부석사에 수국꽃이 있다는 사실

언젠가는 수국꽃 시기를 맞춰 찾아오고 싶어졌어요.

제 마음속의 절

이런저런 이유들로 인해 앞으로도 자주 찾아올 것 같았어요, 예감

 

'우리절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당일치기 영주여행... 제 마음속의 절, 부석사(하나)  (0) 2017.09.03
석모도 보문사  (0) 2017.08.27
2박3일 제주도 여행... 천불사원  (0) 2017.06.16
평창 월정사  (0) 2017.05.09
양양 낙산사  (0) 2017.05.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