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여행

강화 고려산 산행(둘)... 진달래 축제

자작나무1 2015. 4. 26. 09:11

 산사면을 온통 진달래꽃으로 붉게 물든 장면은 정말 장관이었어요.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시장통을 만들면서 모여드셨나봐요.

진달래 축제는 예전에 함께 산에 다니는 형하고 한번 와 본 적이 있었는데,

다시 보니, 새삼스러웠어요.

 

 

 

 

 고려산 건너편으로는 혈구산이 보였어요.

혈구산 정상에도 붉은 진달래밭이 보였어요.

 

 

 

 

 

 

 산 아래 농촌마을이 참 평화스럽게 보였어요.

산과 마을과 논과 바다와 섬이 잘 어울리는 곳

산 위에서 아래쪽을 내다보면서

평화스러운 섬, 강화가 떠올라졌어요.

 

 

 

 

 

 

 

 

 많은 등산객들과 진달래꽃으로 가득찬 축제장을 지나

적석사 방향으로 능선길을 걸었어요.

도중에 고천리 고인돌군을 만났어요.

안내판에도 그런 내용이 있는데,

보통 고인돌은 산 아래 평지에 있는데,

이 곳 고인돌은 산 능선 상에 펼쳐져 있었어요.

 

 

 

 

고려산 정상과 진달래밭 주변에는 등산객들로 복잡했는데,

적석사로 가는 능선길에는 그리 등산객들이 많지 않았어요.

드문드문 소나무 아래 진달래꽃이 피어있는

조금은 한적한 길

그 길을 따라 마냥 걸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