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여행

1박2일 담양, 광주여행... 광주 호남동성당

자작나무1 2015. 8. 1. 18:15

 1박2일 담양, 광주여행 둘쨋날

아침에 일어나 TV로 KBS 영상앨범 산을 보고

하룻밤 묵었던 모텔을 나왔어요.

모텔앞 상가골목 끝에 단정한 교회건물이 멋져보여

그 건물을 사진 찍으러 그 교회로 갔어요,

그 곳은 교회가 아니라

천주교 광주대교구 호남동성당이었어요.

 

 골목길끝 가운에 우뚝 솟은듯한 십자가를 이고있는 성당

푸른하늘과 지붕위의 십자가가 잘 어울리는 풍경이었어요.

 

 

 휴일 오전시간이라 성당앞은 조용했어요.

가끔 말쑥하게 차려입으신 어르신들이 성당안으로 들어가시고...

 

 성당앞 조각품

성당앞이라 그런지 조각품도 따뜻한 느낌이었어요.

제 마음마저 따뜻하게 안아줄 것 같은 조각

 

 김대건 신부상

 

 

 

 무릅을 꿇고 기도를 드리고 계시는 모습이 참 경건하고 거룩하게 보였어요.

나를 낮추고 정성스레 기도를 드리시는 모습

종교의 참모습은 이런 모습일텐데 그런 생각이 들었어요.

 

 

 8월 2일 다음 블로그 여행 메인사진으로 올라갔습니다.

블로그를 시작한지 5년정도 되었는데,

이런 경사는 처음입니다.

이렇게 찾아주시고, 댓글 달아주시고, 추천해주신

모든 분들께 이 영광을 돌립니다.

고맙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