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여행

1박2일 담양, 광주여행... 양림동 문화유산탐방(하나)

자작나무1 2015. 8. 2. 12:41

 김현승 시인을 기리는 다형카페를 지나 언덕길을 올랐어요.

언덕길 주변에는 예쁜 나무의자와 김현승 시인님의 시들이 새겨져 있었어요.

언덕위를 지나 양림산 아래에도 이런저런 근대 서양 건축물들이 세워져 있었어요,

 

 

 산아래에는 여행객들을 위한 게스트 하우스가 있었어요.

다음에 광주에 오면 이곳에서 숙박을 해야지 맘 먹었어요.

도심 숲속에서의 하룻밤

웬지 낭만적일 것 같았어요.

 

 

 

 양림동 호랑가시나무

 

 수피아 여학교내에 있는 커티스 메모리얼홀

오래된 건물, 종교적인 건물

그런 느낌에 오랫동안 쳐다보았어요.

 

 

 

 건물보다는 건물에 달린 창문이 더 이뻐 보였어요.

 

 우일선 선교사 사택

이 사택을 보면서 제일 먼저

대구 청라언덕과 그 곳의 선교사 사택들이 떠올라졌어요.

 

 낡았지만 그래도 고풍스러움이 느껴졌어요.

산속에, 숲속에 있는 사택이라 더더욱 그런 느낌이 들었던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