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여행

1박2일 경주여행... 남산(셋)... 용장사지 삼층석탑

자작나무1 2015. 12. 5. 20:36

 

 남산 금오봉 468m

금오봉에서 용장사지 방향으로 내려갔어요.

 

 

 

 

 

 앞의 고위봉을 배경으로

늠름하게 서 있는 용장사지 삼층석탑

이곳에서 멋진 탑을 만나서 행복했어요.

탑이 무척 제 마음에 들었어요.

날렵하면서도 야무진 모습

 

 보통 기술이라는 것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비약적으로 발전을 하는데,

그러지 못하는 것도 있는 것 같아요.

통일신라시대의 석탑과 맑은 소리를 내는 종

고려시대 청자

우리나라 석탑의 모범들은 모두 통일신라시대에 만들어졌어요.

그 후로 갈수록 탑이 무거워지고 둔탁한 모습을 보여줬어요.

경주의 석가탑, 다보탑, 감은사지 삼층석탑,

거기에 남산의 용장사지 삼층석탑까지...

경주는 멋진 탑들이 많은 곳이었어요.

 

 

 무엇보다도 용장사지 삼층석탑은 주변의 멋진 풍광하고도 잘 어울리는 탑이었어요.

주변의 넓다란 풍경에 압도당하지 않는

당당한 모습

 

 

 그리 높지않은 남산에는

멋진 전망과 멋진 소나무, 바위

거기에 통일신라시대의 불교유적까지

볼거리가 많은

옛이야기가 많은 산이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