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여행

1박2일 경주여행... 남산(넷)

자작나무1 2015. 12. 5. 20:50

 

 

 

 경주 남산에는 이미 알려진대로

많은 통일신라시대 불교유적들이 널려 있었어요.

그런 모습을 보면서

불국사에 불국토를 만든 통일신라시대 사람들은

지리산으로, 팔공산으로, 금강산으로

나라 전체를 불국토로 만들기 위해서

절을 세우고, 불상과 석탑을 세우고...

그런 모습들이 그려졌어요.

오늘날에도 찾아가기 힘든 깊은 산속에 절을 세우던 사람들

통일신라시대 사람들...

불심으로 나라를 유지하던 사람들

 

 

 

 

 

 용장사지 아래에는 대나무가 무성하게 자라고 있었어요.

정말 남산은 작아도 볼거리가 많은 산이었어요.

 

 

 산을 다 내려와

주차장에서 바라본 남산 금오봉과 고위봉

산이 어둡게 나왔네요.

언젠가는 두 봉우리를 종주해봐야지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