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여행

2박3일 남도여행... 나주 서성문과 정수루

자작나무1 2017. 3. 9. 20:12

 향교를 나와 아래로 내려오니,

나주읍성의 서문, 서성문이 나왔어요.

나주에서 동점문, 남고문, 서성문 세개의 성문을 보았네요.

 

 옹성의 바위들이 크고 서로 잘 잇대어 있네요.

튼튼한 인상

 

 

 

 정수루와 누간안의 커다란 북

신문고 역할을 했던 북이라고 하네요.

나주시내에는 이렇게 볼거리가 많았어요.

나주 시내를 돌아다니면서

여러 역사문화유산들을 잘 활용하면

전주의 한옥마을만큼 인기있는 여행지가 되지 않을까 그런 생각이 들었어요.

돌아다니면서 나주시의 그런 의도를 엿볼 수가 있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