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여행

1박2일 화순, 광주여행... 광주 공원

자작나무1 2017. 11. 30. 19:55

 광주 향교를 나와 그 옆의 계단을 올라 광주 공원으로 갔어요...

 

 

 광주 공원으로 올라가는 계단 옆에는 고운 단풍들이 있었어요.

단풍들이 너무나 예뻐 사진을 찍어 카톡으로 중국 상해에 있는 내동생에게 보내주었어요.

몇해전 11월 마지막주에 청도와 대구로 여행을 다녀왔는데,

그 때에도 대구 경상감영공원에서 마지막의 단풍을 볼 수 있었는데...

그런 기대를 가지고 광주 공원에 왔어요...

 

 공원 중앙의 현충탑

 

 아직도 푸른 잎을 매달고 있는 나무는 가시나무였어요.

나무에 가시나무라고 팻말을 달고 있었어요.

가시나무

저는 이름도 처음 들어봤어요...

 

 

 

 

 

 황금빛 메타쉐콰이어

 

 보물이면서도 광주 공원에서는 국보급 대우를 받고 있는 것 같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