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절 이야기

여주 신륵사(하나)

자작나무1 2018. 4. 1. 09:00

 식당에서의 매운탕과

카페에서의 커피 타임을 마치고

본격적으로 신륵사 탐방에 들어갔어요.

신륵사는 6년전에 한번 다녀온 곳이고,

지난 삼일절에 갈려고 그랬는데,

갑자기 학교에 일이 생겨 가지 못했어요.

 

 

 신륵사 앞 고인돌

신접리 고인돌

그 시대 사람들은 강을 따라 살았겠구나 그런 생각이 들었어요.

산에서의 수렵과 강에서의 고기잡이

 

 

 

 

 

 강변을 바라보는 정자

정자 안의 사람들이 편안하게 보이네요.

어쩜 신륵사 자체가 편안한 절이라고 할 수 있지요.

산 속이 아니라 강변 평지에 있는 절

그래서 절을 찾아가는 저의 마음도 편안하였어요...

 

 

 

 제가 신륵사를 좋아하는 이유

그 이유 중의 하나는

경내에 오래된 나무들이 많아서이에요...

 

 

 

 

 

 

 절 뒷쪽에는 아담한, 잘 생긴 부도 2기가 있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