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여행

당일치기 전주여행... 덕진공원(2)

자작나무1 2012. 7. 29. 11:27

 한 10여년 전의 이야기이긴 하지만요,

제가 한때는 전주 덕진공원의 연꽃에 푹 빠져서 매년 전주의 덕진공원에 온 적이 있었어요.

그 당시에는 서울을 비롯한 중부지방에는 그렇게 연꽃이 많이 있지도 않았고요,

있다하더라도 인터넷을 통해 쉽게 연꽃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도 없었지요.

저는 덕진공원의 연꽃만으로도 충분히 만족스러워서 자주 찾아왔어요.

그러던 것이 한동안은 한번도 제대로 오지 못 하다가 이제서야 오게 되었어요.

10년만의 다시 찾아온 덕진공원과 연밭...

그것만으로도 감회가 새로워지는 것 같았어요.

 

 

 연못 중간에 있는 팔각정 3층 전망대에 올라가 담아본 덕진공원 사진.

연꽃은 보이지 않고 넓은 연잎만이 가득찬 상황이지만, 뜨거운 태양 아래서 보이는 녹색잎들이 싫지 않았어요.

 

 

 

 

 

 

 뜨거운 태양 아래서 홀로 피어난 연꽃...

연꽃은 따가운 태양열기에 아랑곳 없이 홀로 완성을 기하는 꽃이 아닌가 그런 생각이 들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