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여행

2박3일 제주여행... 서귀포 유람선 선상에서(2)

자작나무1 2012. 1. 17. 18:03

 

호랑이가 웅크리고 있는 모습이라고 범섬이라고 하네요. 1950년대초까지 한사람이 이 섬에서 집짓고 농사를 지었다고 하네요. 지금도 이 섬은 국가소유가 아니라

개인소유라고 안내방송을 하더라고요. 섬 주위는 화산폭발의 흔적으로 주상절리가 잘 발달되어 있고 해식동굴도 있다는 이야기도 곁들여서...

섬밑 바위절벽 아래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바다낚시를 즐기고 있더라고요. 저는 보기에도 위험해 보이더라고요.

 

 

 

눈 쌓인 한라산의 모습... 그 밑으로는 아시아에서 단 하나뿐인 바다로 바로 떨어지는 정방폭포가 보여요. 

어느 글에서인가 제주는 한라이고, 한라는 제주라는 글을 읽은 적이 있었는데요, 배 위에서 한라산을 쳐다보면서 그 말이 옳다고 느꼈어요.

어찌보면 백발의 제주노인을 쳐다보는 것 같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