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1/02 2

영화 "기예르모 델 토로의 피토키오 GUILLERMO DEL TORO'S PINOCCHIO"를 보고...

217. 영화 "기예르모 델 토로의 피토키오 GUILLERMO DEL TORO'S PINOCCHIO"를 보고... 유럽과 미국 동화의 차이점 이탈리아 동화를 영화로 만든 작품 아들을 잃은 목수 제페토는 슬픔에 빠져 실의의 날들을 보내면서, 그 슬픔을 잊기 위해 나무 인형 피노키오를 만든다. 그러나 피노키오는 제페토의 맘을 채워주지는 못 한다. 학교에 가라는 말을 따르지 않고, 서커스 단장인 볼페 백작과 백작의 애완 원숭이, 스파차투라의 꾀임에 서커스단에 들어가 공연을 하고... 서커스 공연에서 만난 무솔리니를 조롱하던 피노키오는 극단에서 쫓겨나고, 포데스타 시장의 요구로 군대에 들어가 훈련을 받고... 포데스타 시장은 아들 캔들윅에게 피노키오와 승부에서 비겼으므로, 피노키오에게 총을 쏘라고 명하고... ..

영화 이야기 2023.01.02

영화 "새해 전야"를 보고...

216. 영화 "새해 전야"를 보고... 네 쌍의 사랑 이야기 네개의 사랑 이야기를 세련되게 영화에 잘 담았다. 영화 제목 새해 전야처럼 화려한 거리 풍경과 그 속에 웃고 울면서 사랑을 기다리는, 나누는 사람들의 속마음을 깔끔하게 담은 영화 한편 특히 아르헨티나에서의 사랑 이야기는 당근 이국적이면서 그 만큼 멋졋다. 유럽이 부럽지 않을 만큼 고전적인 부에노스 아이레스 둘이 만나 거리를 돌아다니고, 풀밭에 앉아 빵으로 점심을 때우는 모습조차 이국적으로 보였다. 한편으로는 부럽기도 하고.... 아주 먼 곳에 있다는 이과수 폭포를 찾아가는 두 사람 폭포 앞에서 세상에 대해, 누군가에 대해 실컷 욕하는 모습은 두고두고 잊지 못 할 장면이었다. 그 먼 이과수 폭포를 찾아가야 하는 이유이기도 하겠다. 나에게도 누군..

영화 이야기 2023.01.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