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1/24 3

영화 "쎄시봉"을 보고...

223. 영화 "쎄시봉"을 보고... 1970년대 무교동의 쎄시봉 젊은 대학생들이 노래를 부르던 곳, 음악 카페 그 당시, 잘 나가던 가수들 조 영남님 윤 형주님, 송 창식님, 이 장희님 윤 형주님과 송 창식님은 쎄시봉 사장님의 제의로 오 근태님과 3인조 트리오 쎄시봉을 만든다. 난 이 영화를 통해서 윤 형주님이 윤 동주 시인과 육촌 관계라는 것을 트윈 폴리오가 처음에는 3인조였다는 것도 처음 알았다. 이 영화는 이름이 잘 알려지지 않은 오 근태님에 대한 이야기이다. 오 근태님은 드라마에 출연하기 시작한 민 자영님과 연인 관계였는데, 쎄시봉이 새로 문을 연 날, 트리오 쎄시봉의 공연이 있고, 영화 감독이 무대에 올라와 민 자영님에게 프로포즈를 한다. 낙심한 오 근태님은 다음에 예정된 방송 출연을 펑크내고..

영화 이야기 2023.01.24

영화 "완득이"를 보고...

222. 영화 "완득이"를 보고... 예전에 이 영화의 원작인 소설을 재미있게 읽었었다. #1. 만득이가 아닌 완득이 아버지는 삼촌과 함께 카바레에서 춤을 추었는데, 카바레가 문을 닫으면서 직장을 잃게 되었다. 아버지와 삼촌은 조그만 중고 차를 사서 장터를 돌면서 춤을 추고 잡다한 물건들을 파신다. #2. 선생 동주 가난한 완득이를 보고 담임 선생 동주는 한마디 한다. 가난이 쪽팔린 것이 아니라, 가난을 쪽팔리다고 생각하는 자신이 더 쪽팔린 것이라고... 불량 선생님인 동주는 아이들에게 가끔씩 멋진 말씀을 해주신다. 그러면서 옆집에 사는 완득이를 챙긴다. 매일 햇반이나 호박죽을 달라고 완득이를 부르면서... 동주의 소개로 완득이는 까맣게 잊었던 필리핀에서 오신 어머니를 만난다. #3. 어머니 처음에는 별..

영화 이야기 2023.01.24

영화 "마더"를 보고...

221. 영화 "마더"를 보고... 지적 장애를 앓고 있는 아들과 함께 살고있는 마더 어느 날, 아들은 여고생을 죽였다는 이유로 감옥에 갇히고... 마더는 작은 동물도 죽이지 못 하는 아들이 사람을 죽였다는 사실에 의문을 가지면서 아들을 살리기 위해 애를 쓴다. 아무도 믿지마, 엄마가 구해줄게... 죽은 여고생 주변의 사람들을 쫓아다니고, 아들의 친구를 의심을 하고, 현장에서 아들의 살해 장면을 보았다는 고물상 노인을 죽이고, 그가 있던 집까지 몽땅 불태운다. 아들 친구의 말대로 경찰이 꼼꼼히 수사를 하면 될 일을 경찰 대신 마더가 나서서 하고 있다. 또 하나, 시체를 남이 보지 못 하게 숨기지 않고, 옥상 위에 올려놓아 모두가 다 보게 만들었다. 봉 준호 감독님의 독특한 설정 자신을 바보라고 놀리는 사..

영화 이야기 2023.0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