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5 6

영화 "우리는 형제입니다"를 보고...

245. 영화 "우리는 형제입니다"를 보고... 어린 형제는 아버지가 돌아가시고, 어머니 밑에서 자라다가 어머니가 너무 힘들어서 아이들을 고아원에 맡긴다. 형은 고아원에서 미국으로 입양을 가고... 그렇게 형제는 헤어진다. 30년 후 방송국에서 형제는 만난다. 만남의 기쁨도 잠시, 치매에 걸린 어머니가 없어지고... 형제는 어머니를 찾아 전국을 돌아다닌다. 어머니는 방송국 견학 버스를 타고 다른 곳으로 운구차를 타시고 앞의 영정 사진을 보고 애달프게 우시니까 상주들은 아버지의 또 다른 숨겨진 애인인 줄 알고, 부의 가방을 건네면서 이것이면 됐다면서 버스에서 쫓아내고 고속도로에 서 있던 어머니는 렉카차 운전자의 도움으로 대전 버스터미널로 온다. 형과 동생은 방송국차를 타고 전국을 돌아다니면서 어머니를 찾고..

영화 이야기 2023.05.18

영화 "영웅"을 보고...

244. 영화 "영웅"을 보고... 영화의 시작 드넓은 벌판에 하얀 눈이 덮여있다. 눈보라가 치는 벌판을 한 사람이 홀로 걷고 있다. 예수님처럼 광야에서 도를 찾아 헤매는 모습으로 보였다. 자작나무숲 많은 동지들이 자신의 손가락을 자르고(단지) 조국의 독립을 위해 자신의 목숨을 바칠 것을 결의한다. 처음부터 멋지고 장엄하고 비장하다. 독립군 중장으로 일본군과 싸우는 영웅 1차, 2차 국내침공작전 잡은 일본군 포로들을 종을 쏴 죽일려고 하는데, 영웅이 다가와 제네바 협정에 의해 포로는 죽일 수 없다면서, 도로 포로를 풀어준다. 평화주의자 풀려난 일본군 포로들은 많은 수의 일본군을 이끌고 독립군 기지를 쳐들어온다. 이로써 국내침공작전은 실패로 끝난다. 조선의 황후마마가 일본의 낭인들에 의해 무참히 칼에 찔려..

영화 이야기 2023.05.13

영화 "국가대표2"를 보고...

243. 영화 "국가대표2"를 보고... 이 영화는 여자 아이스하키팀과 남과 북의 두 자매 이야기 두 축으로 이루어져 있다. #1, 여자 아이스하키팀 동계 올림픽을 유치할 목적으로 급조된 팀 여자 아이스하키님 실업팀이 없는 상황에서 선수들을 구하기도 쉽지 않다. 북에서 아이스하키 선수였던 리 지원 쇼트트랙에서 불미스러운 사건으로 쫓겨난 채경 아이스하키협회 경리 출신 미란 선수들도, 감독도 엉성하기만 하다. 아이스하키장에서도 사용료를 내지 못 해 쫓겨나 바닷가 모래사장에서 훈련을 하는 선수들 결국 일본 아오모리에서 열리는 아시안 게임에 출전한다. 첫 경기 중국전에서는 이깝게 지고, 일본과의 경기에서는 심판들의 노골적인 편파 판정으로 지고, 카자흐스탄과는 무승부 이제 마지막 경기, 북한과의 경기만 남았다....

영화 이야기 2023.05.07

영화 "빠삐용 PAPILLON"을 보고...

242. 영화 "빠삐용 PAPILLON"을 보고... 난 이 영화를 고등학생 때 보았다. 그 때 무척 감동적으로 보았고, 많은 부분 기억에서 잊어버렸지만, 미지막 장면 커다란 절벽에서 포대를 던지고, 자신도 바다로 떨어지는 장면은 두고두고 기억에 남아 있었다. 그래서 다시금 보고 싶어했던 영화 빠삐와 드가 둘은 감옥에서 만나고, 돈이 많은 드가를 보호해 준다는 명목으로 드가 옆을 지킨다. 그 댓가로 드가는 빠삐에게 탈출 비용을 댄다. 첫번째 탈옥은 돈만 빼앗기고, 그 죄로 2년간 독방에서 지낸다. 드가가 준 코코넛을 먹었다는 이유로, 코코넛을 준 사람의 이름을 불지 않았다는 이유로 식사량이 반으로 줄고... 좁은 독방에서 걷는 빠삐 하나, 둘, 셋... 다섯이면 걸음을 멈추고 뒤돌아서 다시 다섯 걸음을 ..

영화 이야기 2023.05.07

영화 "공공의 적2"를 보고...

241. 영화 "공공의 적2"를 보고... 전편 "강철중 : 공공의 적 1-1"를 재미있게 보았고, 이번 영화는 전편보다 더 재미있었다. 전편에서는 강 철중의 상대, 이 원술은 조폭영화에서 자주 보았던 인물이라 아주아주 나쁜 놈으로 보이지 않아서, 강 철중이 꼭 잡아야할 인물로 보이지 않았기에, 영화의 강도가 약했는데, 2편에서 나오는 악당, 명선재단의 이사장, 한 상우는 아버지가 돌아가시고, 형을 교통사고로 식물인간으로 만들고, 도로에서 담배꽁초를 버리자, 길거리를 청소하시는 어저씨가 젊은 사람이 꽁초를 길거리에 그냥 버리면 안 된다고 이야기 하자, 그 아저씨를 차로 죽이는 아주 나쁜 놈으로 나온다. 거기에 자신의 뒷조사를 하는 강 철중을 형과 같은 사고로 죽일려고 했고... 아주 야비하고 비열한 놈 ..

영화 이야기 2023.05.02

영화 "아저씨"를 보고...

240. 영화 "아저씨"를 보고... 아저씨와 어린 아이, 소미 소미의 엄마는 뽕에 취해 정신이 없고, 갈 곳이 없는 어린 소미는 전당포를 하는 아저씨를 찾아온다. 엄마는 아저씨는 아동 성폭력범이라고 전당포에 가는 것을 싫어하지만, 그럼에도 전당포를 찾는 소미 어느 날, 소미의 엄마는 히로뽕을 훔쳤다는 이유로 폭력배들에게 장기를 적출당하고 죽고, 소미마저 어디로 납치가 되었는지, 어디에 있는지 모른다. 아저씨는 깡패의 전화를 받고, 소미와 소미의 엄마를 구하기 위해 깡패들이 시키는 일을 해주고... 그럼에도 소미를 볼 수 없자, 직접 소미를 찾아나선다. 조폭들이 시킨 마약 운반을 했다는 이유로 경찰서에 끌려갔던 아저씨는 경찰들을 제압하고 경찰서를 나온다. 경찰들에 의해 아저씨가 전직 특수요원이었다고 밝혀..

영화 이야기 2023.05.01